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4년 11월 25일 (금) 14시 


  1.  제3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정기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0분) 

○의사계장 장석조   지금부터 제33회 대덕구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단상의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한웅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 하신 한범덕 대덕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 
오늘 우리는 갑술년인 1994년 한해를 결산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해야 하는 '94년도 정기회를 개최하게 된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올한해를 돌이켜보면, 지역적으로는 우리고장 한밭벌에서 지난해 세계의 눈과 귀가 한데 모아진 대전엑스포의 대행사에 이어 각 출신 고장의 명예를 위하여 갈고 닦은 힘과 기를  
겨루는 제75회 전국체육대회가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되어 과학, 문화, 인정 체육으로 어우러진 행사로서 출전한 각 시도선수와 임원들에게는 더없는 추억을 간직하게 하고 우리 시민들에게는 무한한 자긍심과 또한 대전 발전의 원동력이 된 매우 값진 체전을 치루었습니다. 이렇게 질서, 화합, 인정의 꽃으로 전국체전이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땀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나라밖에서는 북한에 대한 국제원자력기구의 핵사찰 수락과 관련된 북 미핵협상 체결이 오랜 줄다리기 끝에 이루어져 핵 확산금지조약 체제의 골간인 핵투명성 보장을 획득하여 한반도의 긴장완화와 남북대화 재개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지만 북한의 본질적인 불성실성과 부정직성에서 오는 어떤 돌변적인 행동으로 예기치 않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간과해서는 아니 될 것입니다. 
이런상황에서 우리 모두는 한마음으로 우리 민족의 염원인 남북통일에 밝은 빛이 비쳐지길 두손모아 기원합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여러가지 미흡한 여건과 환경속에서도 내지역 발전을 위하여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대덕구의회의 초석을 다져오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간의 의정활동 결과를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겸허하게 수렴하며, 의정활동 보고회등을 통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의회, 주민의 의견이 구정에 반영되는 지방자치의 참뜻을 실현하여 의회의 위상을 정립합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정기회는 지방의회 발족 4년차가 되는 정기회로서 그간 1년동안 집행기관에서 시행한 각종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신년도 우리 대덕구의 살림살이를 계획하는 예산심의등 '94년도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중요한 회기라 생각합니다. 
이제까지의 의정활동을 토대로 지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겸허히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는 집행기관의 잘못을 가리는 감사를 지양하고 사무처리가 합리적이고 합법적이며, 행정의 능률성과 생산성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여 행정에 대한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건전한 감사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예산심의에 있어서도 일방적인 삭감위주식 예산심의보다 타당성, 효율성 기대효과등을 세심히 검토 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개발에 부합되도록 재원이 고르게 분배되는 예산심의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정기회 동안 관계공무원들의 잦은 출석으로 인하여 민원처리등 대민행정에 조금도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며, 1994년 남은 기간동안 우리 자신의 어제와 오늘을 통해 알찬 결실을 거두고 미래를 계획하여 앞으로 35일간 계속되는 정기 회기동안 우리 모두 활기차고 생산적인 운영으로 찬란하고 번영된 대덕구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합시다. 
끝으로 20만 대덕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이상으로 제33회 대덕구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안내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오후 2시30분에 개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폐식 14시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