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4년 09월 01일 (목) 14시 


  1.  제3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0분)

○의사계장 장석조   지금부터 제3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한웅   개회사에 앞서서 우선 오늘 우리 의회를 방문해 주신 귀한 손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의회에 중리국민학교 3학년 2반 반장 이영주 어린이외 5명의 학생들이 우리 의회를 견학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범덕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나라에 기상관측소가 생긴이래 가장 무더웠던 올해 여름도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을 느끼게 합니다.
그동안 무더운 날씨속에 극심한 가뭄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을지연습과 전국체전준비 등 기타 당면 업무추진에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는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집행부로부터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추진계획을 듣고 검토하여 제도적으로 불합리한 점이나 주민의 입장에서 불편부당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발전적인 구정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 뜻깊은 회기라고 생각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의회와 집행기관이 외형적 위상과 자존심 문제로 불필요한 마찰을 빚을 경우 지방자치제는 모든 주민들로 부터 불신을 받게되고 피해도 결국 주민에게 돌아가게 마련입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시책추진 과정에서 의회의 성원과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보다 능동적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며, 우리 의회 또한 집행부에 견제도 하면서 행정의 본질이 저해되지 않도록 신중하고 합리적인 운영과 계속적인 행정 대안의 제시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결실의 계절 가을의 문턱에서 우리 모두 알찬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원하고 며칠 앞으로 다가온 추석 명철에는 훈훈하고 검소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을 맞으시기 바라며, 20만 구민여러분과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이상으로 제3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회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폐식 14시0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