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3년 06월 21일 (월) 14시 


  1.  제2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0분)

○의사계장 장석조   지금부터 제2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은섭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지난 4월 9일 제20회 임시회 이후 2개월여만에 개회되는 제21회 임시회의 개회를 즈음하여 건강한 의원님들의 모습에 대단히 반갑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늘 개회식에 참석하여주신 청준희 대덕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의원여러분! 지난 2년동안 많은 의정활동을 통하여 의회기능과 역할 그리고 권한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소명의식을 갖고 활동해 왔습니다. 다만, 아직도 정착되지 않은 제도적 장치나 의회활동의 경험과 경륜의 부족으로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점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우리의회가 나름대로는 주어진 여건하에서 성실히 최선을 다하여 지역개발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하였고 반성하여 앞으로는 더욱 알차고 보람된 의정활동의 방향을 제시하여야 할 때라고 여겨지며 지난 경험을 거울삼아 주민의 참뜻을 이해하고 찾아서 해결하는 의원이 되고자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원 모두의 끊임없는 지성과 연구를 통하여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집행부의 기능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민정부의 지방화시대에 걸맞는 모범적인 대덕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때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신한국창조라는 개혁의 거센 물결이 그 어느때보다도 세차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시절의 구태의연한 자세에서 보다 더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의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국민 모두가 경제희생 및 국가기강 확립에 따른 고통을 분담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 지역의 최대관심사인 대전엑스포'93 개최일이 오늘 시점으로부터 47일 남았습니다. 깨끗한 거리, 쾌적한 녹지 공간, 훤히 뚫린 한밭대로와 갑천도 시고속화도로, 잘 정리된 하상정리등 우리 대덕구의 변모하는 모습들이 속속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대전엑스포 '93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 관심을 보여야 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금번 회기는 대덕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4건과 9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구정질문을 통하여 '93년도 대덕구 구정이 계획대로 추진하고 있는지 또한 추진과정의 시행착오와 권익에 반하고 있는 것은 없는지 고루 살펴서 집행부측의 불합리한 제도개선의 방향제시와 구정이 진정 주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께서는 지방의회 3년차에 즈음하여 더욱 건강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며 우리의 산적된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또한 금번 회기에 상절될 제반안건을 구민입장에서 신중하게 심의․검토하여 심도있고 내실있는 모범적인 의회운영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히시고 의원님들의 가정에 만복과 행복이 같이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이상으로 제21회 대덕구의회임시회 개최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식 14시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