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7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6년 07월 18일 (목) 14시 


  1.  제47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 00분) 

○의사계장 정양섭   지금부터 제47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및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묵념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병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병희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안규상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장마와 더위도 잊으신채 구민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해외연수활동의 피로도 풀리기 전에 회의를 소집하게 되어 의장으로써 미안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며 아무런 사고없이 연수를 마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선진국에서 보고 배운 교통, 환경 그리고 복지제도등 잘된 점은 우리 구정에 맞도록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주민복지증진에 이바지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96년도 하반기의 길목에 접어들었습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올해 계획된 사업의 추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겠습니다만 의원여러분께서도 구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항상 파악하고 사소한 분야까지 깊은 관심을 가짐으로써 구정전반의 잘잘못을 가려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잘못된 점은 시정 또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잘알고 계신 바와 같이 의회는 대화와 토론의 광장입니다. 구민의 다양한 의견이 지역주민의 대표인 의원을 통하여 표출되는 곳이 의회이며 이러한 의견들이 모아져서 구정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토론의 활성화를 위한 의정이 수행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금번 제47회 임시회 회기중에는 업무보고, 구정질문 그리고 11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원만한 회기가 운영될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양섭   이상으로 제47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4시 0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