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3년 09월 14일 (화) 14시


  1.    의사일정
  2. 1. 대전직할시대덕구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3. 2.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토지평가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
  4. 3.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1.    부의된안건
  2. 1. 대전직할시대덕구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3. 2.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토지평가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
  4. 3.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개의 14시00분) 

○의장 김은섭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음으로 제23회 대덕구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보고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 끝에 실음 ) 

○의장 김은섭  의사일정을 상정하기전에 우리 청장님이 관내에 바쁘신 관계로 참석을 못했으니까 의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에 의거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대전직할시대덕구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2.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토지평가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 
3.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의장 김은섭  의사일정 제1항 대전직할시대덕구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토지평가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대전직할시대덕구지방고용직공무원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먼저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조례심사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조례심 
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상옥의원 나오셔서 심사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상옥 의원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상옥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수고많습니다. 조례심사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당 조례심사특별위원회는 제23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본의원을 비롯한 9명의 의원이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어 회부된 조례안중 의원발의 조례안 3건을 심의하였습니다. 심사보고서는 여러 의원님께 배부해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 조례심사특별위원회는 신현배의원 외 6인으로부터 발의된 대전직할시 대덕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 홍기태의원 외 6인으로부터 발의된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토지평가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 홍기태의원 외 5인으로부터 발의된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고용직 공무원 임용등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등 3건의 안건에 대하여 제안설명, 검토보고 및 질의 답변을 통하여 심사하였습니다.  
그러면 먼저 대전직할시 대덕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의원이 감사 또는 조사활동을 함에 있어 한정된 기간에 감사 또는 조사자료를 확보하기가 어려워 의회사무과 직원의 사무보조 및 자료수집에 따른 경비를 지원해 줄수 있는 조례를 개정하는 것으로써 의정활동에 원활을 기할 수 있는 조치로 조례안 원안대로 의결하였으며,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토지평가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정부의 의지가 안정 및 투기억제 시책으로 토지초과이득세가 예정고지되어 공시지가의 산정에 이의가 많아 민원이 야기되는 실정인바, 토지관련 조세의 구분이 되는 공시지가의 산정을 주어 실정에 맞게하고자 토지평가위원회 구성의원을 15인에서 20인으로 늘려 좀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위원의 위촉대상을 대덕구 관계 실 과장과 지역주민의 대표, 또는 지역사정에 정통한 자로하여 토지평가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조례개정안을 원안대로 의결하였고,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고용직 공무원 임용등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지방공무원의 직종이 폐지된 경노무직인 사환 직종을 삭제하고 방범원에 대한 신규임용 및 결원보충을 1989년 2월 16일 조례공포 제75호에 의거 조례시행 당시 재직중인자를 임용함에 그치도록 공포되었기 신규임용 및 결원보충을 하지않도록 현실에 맞게 조례를 개정하는 것으로 개정안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것을 부탁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장시간동안 조례심사 보고를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김은섭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상옥의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조례심사 보고에 대한 의문사항이 있으신 의원은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의원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많음 ) 

질의하실 의원이 안계시므로 질의종결코자 합니다. 질의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토론순서입니다만 조례심사보고를 통하여 충분한 이해가 되셨을 것으로 토론을 생략하고 안건별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많음 ) 

그러면 안건별로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대전직할시 대덕구 의회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많음 ) 

이의 없음으로 대전직할시 대덕구 의회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토지평가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많음 ) 

이의 없음으로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토지평가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고용직 공무원 임용등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많음 ) 

이의 없음으로 대전직할시 대덕구 지방고용직 공무원 임용등에 관한 조례중 개정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원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마치겠습니다. 하실말씀이 없으시면 산회코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4시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