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5년 11월 06일 (월) 14시05분 


  1.  제4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 대한 경례
  4. 1. 애국가 제창
  5.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5분)

○의사계장 장석조   지금부터 제4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병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병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회중 대덕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에 금년도의 알찬결실을 기대하면서 제4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2대 의회가 개원된 후 다섯번째 임시회로서 계획된 일정을 마치면 법에서 정해준 45일의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치게 되는 것입니다.
의원여러분!
지난 10월 25일 전국 지방의회 의원 특별세미나를 통하여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에 대하여 많은 것을 느끼고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의 현실을 바라볼 수 있는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방자치는 말그대로 우리 삶의 터전인 이 고장을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가꾸어 나가자는 타율이 아닌 자율, 통치가 아닌 자치가 바로 근본입니다. 
그래서 일찍부터 지방자치를 풀뿌리 민주주의라고 불러왔고 진정한 민주주의의 완성이라고 까지 했던 것입니다
앞으로 더불어 사는 시민사회의 모든 제도와 규범들이 우리 뜻으로 꽂피울수 있게 되고 우리 땀으로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모든 구정시책이 구민의 의사를 수렴하여 공론화 과정을 거쳐서 결정되어야하고 그래서 선택된 사업 또한 구민 모두의 참여속에 추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 결과로 주어지는 성취의 보람도 우리의 몫이며 실패의 책임 또한 우리의 것입니다. 아무도 탓할 수 없으며 어느 누구에게도 잘못을 돌릴 수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새로은 대덕, 활기찬 대덕, 힘있는 대덕으로 가꾸고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야 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는 의원님들께서 잘아시는 바와같이 9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작성하고 94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을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아무쪼록 소중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마음으로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리며 개회사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이상으로 제4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 14시1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