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2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4년 10월 10일 (월) 14시 


  1.  제32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0분)

○의사계장  장석조  지금부터 제32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한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한웅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한범덕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최근 집단폭력조직에 의한 납치 살인사건을 비롯해서 택시승객 납치․강간․살인사건, 인천시 세금횡령사건, 군장교들의 무장탈영사건 등의 반인륜적․반사회적인 끔찍한 사건으로 20만 구민은 물론 온국민의 마음을 어둡고 불안하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놓고 언론은 언론대로, 국민은 국민대로 모두가 할말이 있겠지만 지금은 누구를 탓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이와 유사한 사건 사고 재발방지를 위하여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민간 사회 종교단체를 총망라하여 우리 모두가 새로운 각오로 다같이 나서야 되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제31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처음으로 개회되는 금번 회기는 어느 때보다 뜻깊은 회기라 생각됩니다.
상임위원회 구성을 계기로 더욱 발전적인 의회운영과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특히 도시행정에 있어서 교통문제, 청소, 주택등 여러가지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데 우리 의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의원여러분!
소중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생각으로 의회운영에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그동안 우리는 구민과 지역을 위해 무엇을 했는가 다시한번 겸허하게 뒤돌아보며 새로운 마음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의원여러분!
항상 우리를 주시하고 있는 20만 구민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우리의 본분과 소임을 다하는 의원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번 기회에도 집행부과 긴밀한 협조속에 생산적인 의회, 발전적인 의회 모습을 보여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20만 구민여러분과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장석조   이상으로 제32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폐식 14시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