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6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6년 05월 10일 (금) 14시 


  1.  제46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00분) 

○의사계장 정양섭   지금부터 제46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 묵념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병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병희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희중 대덕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온 산야가 푸르름으로 활기에 넘치는 5월을 맞이하여 새로운 분발과 기대속에 제4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의원여러분께서도 각 지역에서 의정활동자료수집, 그리고 지역주민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의정활동의 폭과 깊이를 더한 귀중한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믿습니다. 
의원 여러분! 지역주민의 뜨거운 성원으로 제2대 의회가 의정활동에 임한지도 벌써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은 보완․발전시켜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우리고장 대덕이 진정 살기좋은 고장으로 발전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의원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계신 바와같이 세계는 지금 고도정보통신사회라는 새로운 사업의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정보화에 관련된 기술과 산업이 곧 새로운 경제력이며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시대와 상황이 변하면 이에 맞게 각종 제도와 관행이 변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고도정보통신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제46회 임시회 회기중에는 9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제반사항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안건이 중요하겠으나 특히 예산은 구민의 세금으로 편성되는 것인 만큼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적절하게 반영되는지를 심도있게 심사하여 주시고, 제46회 임시회가 능률적으로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한가지 의원님들께 양해말씀 드리겠습니다. 청장님께서 「새마을 며느리 봉사 발대식」이 시민회관에서 5개 구청장이 다 참석하십니다. 여기에 빠지시지 못해서 거기 가셨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차 본회의 시작 전에 제가 당부의 말씀드리겠습니다.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이미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만 최근 일부지역의 세무비리, 유성구청의 판공비문제 등 크고 작은 공직자의 비리와 부정사례가 언론지상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우리 구에도 일부 공무원이 기강이 해이되었다는 주민 여론도 있습니다. 
공무원 여러분! 우리 구에서는 불미스러운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강을 확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의원 모두는 원활한 행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호 보완자적 입장에서 견제와 균형을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정양섭   이상으로 제46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4시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