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56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7년 09월 02일 (화) 11시 


  1.  제56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1시 05분) 

○의사계장 정양섭   지금부터 제56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묵념 )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현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현배   개회사에 앞서 양해말씀드리겠습니다. 오희중 구청장께서는 민원인이 찾아오셔서 상담을 하는 관계로 오늘 회의에 참석을 못했습니다. 의원여러분의 양해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이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음을 체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임에도 '96.회계년도 결산검사에 참여해주시고 각 지역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오신 의원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무더운 날씨에 수해복구와 '97.을지훈련 등 구정수행에 여념이 없으셨던 공무원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잘 아시는 것처럼 세계는 국경없는 무한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날로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숨가뿐 경쟁대열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먼저 경쟁력 확보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국가나 지방이 따로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실제로 작금의 우리의 경제는 총체적으로 불투명한 전망에 우리 모두 우려하지 않을 수 없으며, 우리 지역 여건 또한 전망도 그리 밝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때 일수록 우리 모두 합심단결하여 슬기롭게 대처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최근 언론매체를 통하여 보도된 바와 같이 우리 대전시민의 식수인 수돗물에서, 소량이라고는 하나 '마이크로 시스틴'이라는 독성물질이 검출되었다는 보도는, 우리에게 커다란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관계 당국에서는 하루속히 이에 대한 적절한 대책이 있어야 할 것이며, 우리 모두 대청호의 녹조현상 등 상수원 보호와 날로 악화되는 환경개선을 위한 근본적이고 종합적인 대책을 강구하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제56회 임시회는 수해피해현장을 점검하여 재발방지를 위한 완벽한 복구대책을 제시하고,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안건을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본 56회 임시회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속에 그 어느 회기 보다 미래의 비젼을 착실히 다져나가는 알찬 의정 성과를 기대하면서 20만 구민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해주신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드리며, 다가오는 추석명절은 검소하고 훈훈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양섭   이상으로 제56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폐식 11시 1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