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4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4년 3월 12일 (화) 09시 56분


  1.   의사일정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2. 1.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   심사된안건
  2. 1.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개의 09:56)

○위원장 조대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4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 니다.
  금일 본 위원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1건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위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항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조례안을 발의하신 김홍태의원님 나오셔서 제안설명 해주시기 바랍니다.
김홍태 의원   안녕하십니까? 김홍태의원입니다.    본 의원이 발의한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본 개정조례안은 지방자치법 제4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지급범위가 확대되어 대덕구 의정비 심의위원회의 결정으로 변경된 의정활동비 지급액을 반영하는 것으로, 주요내용으로는 의정활동비 지급기준을 당초 11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본 안건의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고 제안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대웅   김홍태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검토보고를 듣겠습니다. 전문위원 검토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복희   전문위원 김복희입니다. 

< 검토보고서 부록으로 실음 >

○위원장 이준규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홍태의원님께서는 답변석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제1항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질의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김홍태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더 하실 말씀 없으시면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