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1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제271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3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0월 13일 (금) 10시 40분


  1.    의사일정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2.  1.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3.  2.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1.    심사된안건
  2. 1.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3. 2.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개의 10:40)

○위원장 조대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1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제3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금일 본위원회에서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 제5조에 따라 의원정책개발연구용역 추진결과를 평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위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의사일정 제1항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결과보고가 있겠습니다. 고향사랑연구회 김기흥 회장님께서는 결과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기흥 의원   존경하는 조대웅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위원 여러분! 
  고향사랑연구회 회장 김기흥의원 입니다. 
  우리 연구 모임은 본 의원을 포함한 총 4명의 의원으로 고향사랑연구회 모임을 구성하고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를 한국재정학회와 함께 4개월간 수행하였습니다. 
  우리 연구 모임의 주요활동으로는 세 번의 보고회와 두 번의 간담회를 개최하였고, 또한 이현동 호박마을, 송촌체육공원 등 관내 3개소를 현장답사 하였습니다. 
  용역결과 주요내용은 다목적 바둑전용경기장 유치 등 7가지 기부사업 발굴과 더 맑은 이현마을 협동조합의 호박특화 상품 등 5가지 답례품 개발, SNS를 활용한 기부자 맞춤형 홍보방안입니다. 
  연구용역의 세부사항은 배부된 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고향사랑연구회 활동 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대웅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의결에 앞서 위원님들과 협의를 위해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42)

(속개 10:43)

○위원장 조대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위원님들과 협의한 결과 평가등급을 ‘상’등급으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대덕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상’등급으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김기흥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2.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 
  의사일정 제2항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결과보고가 있겠습니다. 
  공원사랑연구회 양영자회장님께서는 결과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영자 의원   존경하는 조대웅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위원 여러분! 
  공원사랑연구회장 양영자의원 입니다. 
  우리 연구회 모임은 본 의원을 포함한 3명의 의원으로 공원사랑연구 모임을 구성하고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를 지방행정발전연구원 강호경 책임연구원과 함께 4개월간 수행하였습니다. 
  우리 연구회 모임의 주요활동으로는 세 번의 보고와 두 번의 워크숍을 개최하였고 폐선 예정 구간, 대청대교, 현도교, 관내 2개소를 현장 답사하고 세종보행교, 수변공원 등 선진지를 견학하였습니다.
  용역결과 주요내용은 신탄진 수변공원, 어린이 돌봄놀이터 설치를 통해 대덕형 명품공원을 조성하는 것으로 환경 및 시설 정비, 주제를 보유한 테마정원, 테마정원 조성, 스마트 어린이 운동기구를 도입하는 방법을 검토하였습니다. 
  연구용역은 세부사항은 배부된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공원사랑연구회 활동결과에 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대웅   양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용역결과에 대해 평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영자회장님은 답변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제2항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에 대하여 질의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의결에 앞서 위원님들과 협의를 위해 잠시 정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47)

(속개 10:54)

○위원장 조대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협의한 결과, 의사일정 제2항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평가등급을 ‘상’등급으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대덕형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결과 평가의 건은 ‘상’등급으로 의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양영자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더 하실 말씀 없으시면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