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8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폐회중)

제268회(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5월 25일 (목) 10시


  1.    의사일정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2.  1.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3.  2.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 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1.    심사된안건
  2. 1.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3. 2.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 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개의 10:00)

○위원장 조대웅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68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금일 본 위원회에서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 제5조에 따라 의원연구회 등록 및 연구용역 추진계획을 심사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위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의사일정 제1항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제안설명이 있겠습니다. 고향사랑연구회 김기흥회장님께서는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기흥 위원   존경하는 조대웅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김기웅위원 입니다.
  본 위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에 따라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를 수행하고자 고향사랑연구회 모임을 구성하고 연구용역 추진계획 등을 승인받고자 합니다.
  본 위원을 포함한 4명의 위원이 연구단체의 등록을 신청하였으며, 정책연구용역비 지원금액은 2,000만원 입니다. 
  주요내용으로는 대덕형 고향사랑 기부제 목표 전략 수립, 기부금 활용제도 및 제도운영 방안, 대덕구 특성과 강점을 살린 답례품 개발 및 차별화된 홍보방안 마련 등 입니다.
  연구활동의 세부내용은 배부된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대웅   김기흥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검토보고를 듣겠습니다. 전문위원 검토보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복희   전문위원 김복희입니다. 

< 검토보고서 부록으로 실음 >

○위원장 조대웅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기흥회장님은 답변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제1항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에 대하여 질의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고향사랑 연구회 등록 및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에 대하여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 제5조에 따라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 
  의사일정 제2항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제안설명이 있겠습니다. 공원사랑연구회 양영자회장님께서는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영자 위원   존경하는 조대웅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위원 여러분! 
  양영자위원 입니다. 
  본 위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에 따라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공원사랑연구회 모임을 구성하고, 연구용역 추진계획 등을 승인받고자 합니다. 
  본 위원을 포함한 3명의 위원이 연구단체의 등록을 신청하였으며, 정책연구용역비 지원금 2,000만원 입니다. 
  주요내용은 대덕구 도시공원 현황분석 및 사례 조례를 통한 신탄진 인입선로 폐선 구간 활용방안, 신탄진 현도교에서 대청대교 사이 수변공원 조성방안 및 이용률이 저조한 어린이공원을 어르신 치유, 치매예방 공원으로 조성하는 방안 등 입니다.
  연구활동의 세부내용은 배부된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조대웅   양영자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검토보고를 듣겠습니다. 전문위원 검토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복희   전문위원 김복희입니다. 

< 검토보고서 부록으로 실음 >

○위원장 조대웅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영자회장님은 답변석에 착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제2항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에 대하여 질의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이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공원사랑 연구회 등록 및 대덕구 관내 명품공원 조성방안 연구용역 추진계획 승인의 건에 대하여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의원 정책개발연구활성화 조례 제5조에 따라 원안과 같이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 없으므로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회의가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더 하실 말씀 없으시면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