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8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경제도시위원회회의록

제1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7월 09일 (금) 10시 30분


  1.     의사일정 (제1차 경제도시위원회)
  2. 1. 대전광역시대덕구드론활용의촉진및기반조성지원에관한조례안
  3. 2. 대전광역시대덕구개인형이동장치이용안전증진기본조례안
  4. 3. 대전광역시대덕구폐기물관리및수수료등의부과·징수에관한조례일부개정조례안
  5. 4. 대전환경사업지방자치단체조합규약동의안
  6. 5. 대전광역시대덕구건축물관리조례안

  1.     심사된안건

(개의 10:22)

○위원장 박은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8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제1차 경제도시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김홍태 위원   위원장님 의사진행발언 신청하겠습니다.
○위원장 박은희   예, 말씀하십시오. 
김홍태 위원   김홍태위원 입니다.
  경제도시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위원 2명은 현 상황에 대해 우리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지난번 임시회 당시 여야 합의로 부결시켰던 용돈수당 지급 조례 등을 본회의에 기습 상정해 통과시키는 작금의 행태에 통탄을 금할 수 없으며 의회가 구청장의 거수기로 전락하고, 소수 야당을 무시한 채 다수 의석으로 밀어붙이는 의회 운영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실추된 의회의 명예 회복과 대덕구민을 우롱한 작태가 바로 잡힐 때까지 투쟁할 것을 천명합니다. 
  위원장님 정회를 요청합니다. 
○위원장 박은희   잠시 정회하겠습니다.

(정회 10:24)

(속개 10:57)

○위원장 박은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회의 진행에 대한 의견 조정을 위하여 11시 20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57)

(속개 11:20)

○위원장 박은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금일 본 위원회 소속 두 분 위원께서 회의 불참으로 안건 처리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안건의 의결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법 제64조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가 출석하여야 하는데 현재 회의 불참으로 인하여 과반수의 출석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따라서 두 분 의원께 14시까지 회의 참석을 간곡히 부탁드려보고, 최종 불참 의사가 확인되면 부득이 오늘 회의는 산회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시 한 번 의사 확인을 위하여 14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1:21)

(속개 14:00)

○위원장 박은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회의에 불참 중이신 두 분의 위원님께 참석 여부를 최종 확인한 결과 회의 참석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안건의 의결을 위해서는 지방자치법 제64조에 따라 재적의원 과반수가 출석하여야 하는데 두 분 의원의 회의 불참으로 인하여 의결정족수가 미달되어 회의 진행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따라서 오늘 회의를 산회하고자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