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7월 7일 (목) 10시


  1.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2. 1. 의장선거
  3. 2. 부의장선거
  4. 3. 제263회대덕구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5. 4. 회의록서명의원선임의건

  1.   부의된안건

(개의 11:07)

○의사팀장 이승숙   지금부터 제263회 대덕구 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제1차 본회의는 제9대 대덕구의회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기 위한 임시회이며 의식 행사는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면 제263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의회사무과장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과장 김용성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장 김용성입니다.
  먼저 의원님들의 당선과 첫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보고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 끝에 실음)

 ○의사팀장 이승숙 그러면 지방자치법 제54조의 규정에 의하여 양영자 의장직무대행의 사회로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양영자 의장직무대행께서는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석광 의원   잠시만요, 사무과장님? 제가 좀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이 있는데 질문을 받아주시겠습니까?
○의회사무과장 김용성   일단은 임시의장께서 올라오시면 그때,
전석광 의원   제가 그전에,
○의회사무과장 김용성   이 질문에 대해 제가 답변할 권한이 좀 적고요.
전석광 의원   그렇게 되면 의사진행 어렵구요. 
○의회사무과장 김용성   말씀하시죠, 그러면.
전석광 의원   우리 9대 대덕구의회는 협치와 협력을 원칙으로 하는 대덕구의회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지금 여‧야 원내대표가 지금 세 차례에 걸쳐서 합의를 했지만 지금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습니다. 우리 여당 원내대표와 야당 원내대표는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에 이루어서 그것에 대한 원구성을 하기로 구두적으로 약속을 했습니다. 지금 원만하게 합의가 되지 않아서 오늘 임시회의는 저희 민주당 의원들은 퇴장을 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김기흥의원, 박효서의원, 유승연의원, 전석광의원 퇴장)
○의장직무대행 양영자   안녕하십니까? 양영자의원 입니다.
  앞서 의회사무과장이 보고한 바와 같이 본 의원이 출석의원 중 의장 후보를 제외한 의원 중 연장자로서 제9대 전반기 대덕구의회 의장을 선출하는 선거에 있어서 의장직무를 대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원구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협조를 당부드리며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10분간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06)

(속개 10:18)

○의장직무대행 양영자   의석을 정돈해주시기 바랍니다. 속개를 선포합니다. 
  현재 8명 재적의원중 출석의원이 4명이므로 지방자치법 제7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의결정족수가 미달되어 회의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의원님들의 의회출석을 부탁드립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11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19)

(속개 10:59)

○의장직무대행 양영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현재 8명의 재적의원 중 출석의원이 4명이므로 지방자치법 제7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의결정족수 미달되어 회의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원활한 회의진행이 이루어지지 못함에 본의원은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의장직무대행시 의장이 선출되지 못하였을 경우 다음 회의 일시 등 의사일정을 본의원이 정할 수 있으므로 다음 본회의 일시를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제2차 본회의는 7월 8일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