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2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회의록

제1호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07월 15일 (수) 10시30분


  1.    의사일정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
  2. 1. 부위원장선임의건

  1.    심사된안건
  2. 1. 부위원장선임의건

(개의 10:00)

○위원장 이경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52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회의에 앞서 본인에게 제8대 후반기 대덕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중책을 맡겨주신 것에 대해 이 자리를 빌려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평소 구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열정을 다하시는 선배·동료위원 여러분들과 행정자치위원회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서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위원님들과 협의하여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신뢰받는 위원회, 효율적인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와 격려를 부탁드리며, 저와 함께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금일 본 위원회에서는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위원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부위원장선임의건 
의사일정 제1항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부위원장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 있으며, 부위원장은 위원장 사고 시에 위원장의 직무를 대리하는 위원회 운영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면 부위원장 선출 방법에 대하여 제안드리겠습니다.
부위원장 선출 방법은 위원 여러분들의 구두 호천에 의거 부위원장을 추천받은 다음, 추천된 위원에 대하여 이의 유무를 묻는 방법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 선출 방법은 본위원장이 제안한대로 위원여러분의 구두 호천에 의한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회의 원만한 운영과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실 부위원장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서미경위원님. 
서미경 위원   네, 서미경위원 입니다. 
오동환위원을 행정자치 부위원장으로 추천합니다.
○위원장 이경수   네, 서미경위원님께서 오동환위원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 없으십니까?
네, 오동환위원님.
오동환 위원   서미경 전의장님 추천해주셔서 감사한데 거부하겠습니다. 
○위원장 이경수   잠시 위원님들간의 의견조정을 위해서 10분간만 정회를 하겠습니다. 
45분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정회 10:34)

(속개 11:19)

○위원장 이경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속개를 선포합니다.
위원님들의 의견조정을 마쳤습니다. 서미경위원님께서 추천하신 오동환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오동환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였습니다. 선배·동료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더 하실 말씀 없으시면 회의를 마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산회를 선포합니다. 

(산회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