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60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8년 04월 22일 (수) 11시 


  1.  제60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회 11시 00분) 

○의사계장 정양섭   지금부터 제60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바    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묵념 )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신현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현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오희중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싱그러운 봄향기와 더불어 제60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당면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그리고 신탄진 봄꽃제와 같은 문화행사 등 구정수행에 노고가 많으셨던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 위로의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IMF 체제를 맞이한지도 어느덧 100여일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모두는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달러모으기, 금모으기, 아나바다 운동 등에 적극 참여하여 어려운때 일수록 힘을 모으는 우리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부유층을 중심으로 벌써부터 IMF 를 잊은것 처럼 다시 과소비 형태가 되살아나고 있으며 또한 거리의 차량 물결도 전과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래서야 되겠습니까? 우리모두 다시한번 분발하여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을 발휘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제 60회 임시회 회기중에는 금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을 심의 처리할 계획입니다. 모든 안건이 중요하겠으나 특히 예산안은 우리 구민생활과 직결되는 사안으로 심도있는 분석 검토를 통하여 바람직한 구정이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금번회기중에도 능률적이고 원만한 회기가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드리고 21만 구민여러분과 이자리에 참석하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양섭   이상으로 제60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폐식 11시0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