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덕구의회사무과


일  시   1991년 07월 09일 (화) 14시 


  1.  제3회 대전광역시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2. 1. 개  식
  3. 1. 국기에대한경례
  4. 1. 애국가제창
  5.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6. 1. 개회사
  7. 1. 폐  식

(개식 14시30분)

○의사계장 송형섭  지금부터 제3회 대덕구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시작해 주시고 묵념곡이 끝날 때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제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은섭  존경하는 송일영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구청간부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3회 대덕구 의회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의 합의에 따라 열리게 된 이번 임시회 회기는 7월 9일부터 7월 18일까지 10일간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광역의회가 개의 된 후 열리는 첫 번 의회이니 만큼 의원여분께서는 깊은 생각 뜨거운 열성을 가지시고 이번 기회를 맞이하시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번 의회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그 어느 때 보다도 더 집중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2회에 걸친 회의를 거치는 동안 우리 의원님들의 회의에 대한 감각과 회의진행을 익혔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때로는 타협 양보도 하시고 의결과정에서도 품위있고 능률적이고 정의로운 의회 민주주의의 관행을 확립하여 순리와 보통의 상식이 기본되는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진정 주민을 위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서 의원 여러분의 능력과 정성이 유감없이 발휘되시기를 기원하면서 제3회 대덕구의회임시회개회에 따른 말씀을 모두 맺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송형섭  이상으로 제3회 대덕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식 14시07분)